2024. 6. 5. 14:42ㆍ게시판
III. 온체인 데이터 통찰력
오프체인 데이터의 출처와 규모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이 섹션에서는 주로 NOTCOIN과 UXLINK의 온체인 데이터를 비교합니다. 이 중 NOTCOIN의 온체인 데이터는 TON에 있고 UXLINK의 주요 데이터는 Arbitrum/EVM에 있습니다.
1. 보유자
보유자는 대량 채택의 정도와 잠재력을 측정하는 주요 지표입니다. 상당한 수의 보유자가 합의의 기초입니다. 현재 보유자가 가장 많은 거의 모든 암호화폐는 린디 효과를 형성하며 커뮤니티에서 강력한 명성을 얻었습니다.
Pepe는 현재 DOGE, SHIB, MEME에 이어 보유자 수 측면에서 4번째로 큰 밈 코인입니다. 올해 5월 처음으로 보유자가 10만 명을 돌파한 이후 페페의 주가는 양호한 상승권에 들어섰습니다.



TON 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NOTCOIN은 TGE 이전에 약 220,000명의 NOT 보유자를 보유했으며, 상장 이후 꾸준히 증가하여 현재 총 보유자 수는 16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UXLINK는 아직 토큰을 발행하지 않았으므로 온체인 포인트와 NFT 보유량을 사용하여 향후 UXLINK 토큰 보유자를 추정합니다. Dune 데이터에 따르면 UXLINK는 현재 150만 명 이상의 NFT 보유자를 포함하여 440만 개 이상의 온체인 포인트와 NFT 보유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정 포인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고품질 커뮤니티 사용자만이 NFT를 발행하여 NFT 홀더가 될 수 있으며, NFT 홀더는 100%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으므로 UXLINK는 상장 전 약 150만 명의 홀더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는 거의 동일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NOT 목록 뒤의 스케일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TGE 이전 보유자 수가 많아져 역대 최다 인원의 에어드랍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활성 사용자
우리는 NOTCOIN의 일일 활동 추정치로 NOT TGE의 활성 보유자와 다음 5일을 사용합니다. 초기 500,000명에서 200,000명으로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 데이터임을 알 수 있다.

DappRadear 데이터에 따르면 UXLINK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500,000명 이상이며, 24시간, 7D, 30일 기준 각각 574,000명, 100만 명, 380만 명으로 공식 데이터와 일치합니다. UXLINK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강력한 Web3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했고, UXLINK는 상장 후에도 활성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에어드랍할 것이기 때문에 UXLINK가 사용자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3. 토큰 배포
NOTCOIN의 공식 X 계정에 따르면 NOT 토큰의 총 공급량은 102,719,221,714입니다. 이 중 80,219,221,714(78%)는 채굴자(Tap-to-Earn) 및 바우처(NFT) 보유자에게 할당되며, 나머지 22,500,000,000(22%)은 미래 생태계 자금, 개발 자금 등에 할당됩니다.
백서 정보에 따르면 UXLINK는 유틸리티 토큰(UXUY 포인트)과 거버넌스 토큰(UXLINK)을 포함한 듀얼 토큰 모델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UXUY 포인트 생성은 사전 채굴 없이 POL(Proof of Link)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하며, 사용자는 다른 사람을 초대하고 생태계에 기여함으로써 토큰을 얻습니다. 보상은 시간, 네트워크 연결, 전체 네트워크 규모에 따라 점차 감소합니다.
UXLINK 토큰의 총 공급량은 1,000,000,000입니다. 그 중 65%는 커뮤니티 기여자와 개발자(POW, Link-to-Earn 및 Build-to-Earn)에게 할당되고 나머지 35%는 투자자, 팀 및 프로젝트 개발에 할당됩니다.
IV. 결론
이전 사이클의 Mass Adoption 사례인 STEPN이든, 이번 사이클에서 주목 단계에 진입한 NOTCOIN과 UXLINK이든, 단기간에 눈에 띄는 성과는 Mass Adoption을 메인으로 삼은 결과입니다. 특정 카테고리가 아닌 제품 디자인의 출발점. 특히 STEPN과 NOTCOIN은 표준적인 의미의 게임 프로젝트가 아니며, UXLINK는 Web3 Messaging 제품의 수정된 버전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낮은 기준치, 재미, 올바른 인센티브는 공통점이며, 이는 제품 DNA에 깊숙이 박혀 있는 대량 채택 유전자이기도 합니다. NOTCOIN, UXLINK와 같은 우수한 제품이 Web3의 대규모 도입과 우리 사이의 거리를 무한히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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