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6. 5. 14:42ㆍ게시판
I. 프로젝트 개요
1. 낫코인
NOTCOIN은 텔레그램 생태계에서 최초의 "원외" 프로젝트로 간주됩니다. 올해 초부터 NOTCOIN은 고유한 밈 속성과 두뇌 없는 탭하여 적립 게임플레이로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출시 일주일 만에 이용자 500만 명을 돌파했고, 일일 최대 활성 이용자 수는 600만 명을 넘어섰다.
코인 발행을 확인한 후 NOTCOIN에 대한 시장 피드백도 대부분의 사람들의 기대를 뛰어 넘었습니다. NOTCOIN의 토큰 NOT은 5월 16일에 많은 1차 거래소에 상륙했으며 6월 2일에 $0.021라는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NOT의 총량은 1,027억 개로 완전히 유통되었으며 현재 FDV는 약 19억 9천만 달러로 상위 100위 안에 듭니다. 시장 가치에서.

2. UX링크
역시 텔레그램을 기반으로 구축된 UXLINK는 지인들 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춘 소셜 플랫폼이자 인프라입니다. 2023년 4월 출시 이후 UXLINK는 독특한 Link-to-Earn 게임 플레이를 통해 차세대 소셜 제품의 트래픽 왕이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UXLINK에는 190개 국가 및 지역에서 700만 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가 있으며, 100,000개 그룹이 8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최근 UXLINK는 다가오는 대규모 UXLINK 토큰 에어드롭과 향후 계층별 운영을 위한 기반으로 NFT 배포 이벤트의 첫 번째 단계를 완료했습니다.

II. 대량 채택 방법론
Web3 세계의 늘 뜨거운 화두인 Mass Adoption은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스타트업 팀이 피할 수 없는 문제이며, 게임, 소셜 네트워킹, RWA 및 기타 트랙이 많은 관심을 받는 근본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대량 채택을 둘러싼 장애물은 일반적으로 다음 범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 기관 자금에는 규정을 준수하는 유입 및 유출 채널이 부족합니다.
· 일반 사용자의 진입 문턱이 높아 신뢰도가 부족함
· 불완전한 개발자 생태계
· 인프라는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없습니다
· 대중의 취향에 맞는 투자 대상이 부족함
첫 번째 점과 관련하여 우리는 이번 주기에서 비트코인 ETF의 통과를 목격했으며 이더리움 ETF의 상장 및 거래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매크로 환경의 변화로 인해 Web3에서 실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출현에 대한 요구가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보다 직관적인 관점에서 대량 채택을 달성하기 위한 두 가지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낮은 진입장벽, 사용장벽, 보다 원활한 제품,
· 사용자 핵분열 효율과 생태학적 확장 능력의 긍정적 외부효과
다음은 대량 채택에 대한 NOTCOIN과 UXLINK의 방법론을 비교 논의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먼저 대량 채택 방법론에서 NOTCOIN과 UXLINK의 차이점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1. 내러티브 아이디어
1. NOTCOIN: 게임 + 밈
· 게임 속성은 플레이-투-수익 메커니즘에 반영됩니다.
· 프로젝트 이름과 백지 백지에 Meme 속성이 반영됩니다.
· 주목경제 하의 교통사업인 밈(Meme)이라는 아이디어로 본질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 UXLINK: 소셜 플랫폼 + 인프라
· 텔레그램의 트래픽 풀과 기존 관계 체인을 기반으로 새로운 온체인 신뢰 사회적 관계가 구축됩니다.
· 텔레그램 사용자 풀 내부에는 Dapp을 통한 시험관이 아닌 새로운 온체인 신뢰 관계 인센티브 계층 인프라가 구축됩니다.
· 사회적 속성의 끈적임과 유지는 게임이나 플레이-to-수익 플랫폼의 끈적임과 유지보다 훨씬 더 큽니다. UXLINK는 소셜을 출발점으로 삼아 더 강한 끈기와 더 강력한 유통 능력으로 다른 생태적 협력을 확장합니다.
2. 사용자 온보드
1. NOTCOIN: 탭하여 적립
· 무료 및 경량 채굴을 위해 Telegram 미니 앱 통합
· 핵심 게임 플레이는 간단하고 직접적입니다. 화면을 클릭하면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기타 게임플레이에는 팀워크, 포인트 리그, 에너지 관리 및 추천 보상이 포함됩니다.
2. UXLINK: 링크-수익
· 사용자에게 "UXLink TG 커뮤니티 가입" 초대 링크를 공유하도록 안내하고, 초대된 사용자는 UXUY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는 Link-to-Earn 신뢰 링크를 통해 체인에 있는 지인의 실제 소셜 그래프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지인의 SNS는 1대1에서 쉽게 확산되어 그룹 및 네트워크 효과의 기반이 될 수 있음
3. 개발자 소개
1. NOTCOIN: 외부 개발자 없음
· 게임 코드는 오픈 소스이므로 개발자가 작동 메커니즘을 감사할 수 있습니다.
· 외부 개발자 도입 없음
2. UXLINK: 외부 개발자의 적극적인 도입
· Dapp 레이어에 축적된 대량의 사회적 관계 데이터는 프로토콜 레이어의 API를 통해 개발자에게 제공됩니다.
· AWC 프로토콜은 체인의 신원과 자산 관계를 처리하고 AI 모델의 행동 분석 및 추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4. 인프라
1. NOTCOIN: 텔레그램 미니 앱
2. UXLINK: 자체 구축 인프라
· RWS 프로토콜은 주로 지인의 소셜 그래프 문제를 해결하고 개발자가 더 나은 추천 및 성장을 달성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 AWC 프로토콜은 주로 체인의 신원과 자산 간의 관계를 해결하고 개발자가 사용자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돕고 AI 모델이 행동 분석 및 권장 사항을 수행하도록 돕습니다.
5. 생태협력
1. NOTCOIN: 텔레그램 생태계에 초점
· TON Labs 및 TON Foundation으로부터 공개 지원을 받아 Telegram 지갑에 통합되었습니다.
· Catizen(캐주얼 게임), TonGifts(빨간 봉투 애플리케이션) 등과 협력 체결
2. UXLINK: DeFi, AI, GameFi 등과의 광범위한 협력
· 바이낸스, OKX UXUY 포인트 등 WEB3 지갑과 NFT 유통 협력
· 개발자 커뮤니티와 제3자 프로젝트 협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UXLINK 사회생태연합"을 출시했으며, 최근 매출과 이익이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6. 인센티브 방식
1. NOTCOIN: 공정한 분배 + 완전 유통
· 소유권 포기, 거래세 0%, 분권화 및 공정성 증대
· 출시 시 전체 유통
2. UXLINK: 계층화된 운영 + 장기 인센티브
· 4단계 커뮤니티 NFT 발행을 통해 Tiered 운영이 이루어집니다.
· 인센티브의 65% 상당 부분이 커뮤니티를 위해 확보되었습니다.
· 활성 사용자는 장기간 동안 UXLINK를 얻을 수 있으며 생태계 내 프로젝트에 대한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7. 토큰 사용 사례
1. NOTCOIN: 밈 코인에는 효용성이 없습니다.
2. UXLINK: 명확한 토큰 권한 부여 + 디플레이션 기대
· 개발자는 UXLINK를 사용하여 프로토콜, 데이터 및 Dapp 사용 비용을 지불하며, 이 중 85-90%는 커뮤니티 사용자에게 할당됩니다.
· 사용자는 에어드랍/투자 기회를 얻기 위해 UXLINK를 거래 수수료(1%-3%)로 지불합니다.
· 파트너는 고객 확보에 도움을 받기 위해 UXLINK에 비용을 지불합니다.
· 제한된 공급을 전제로 UXLINK는 명확하고 구체적인 사용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온화한 디플레이션 모델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코인올백 트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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