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LINK의 사용자 데이터에 관한 5가지 질문
오늘 UXLINK는 등록 사용자가 1천만 명이 넘으며 Web3 SocialFi 카테고리에서 수천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최초의 제품이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데이터와 관련하여 우리는 즉시 UXLINK 커뮤니티의 기술 이사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UXLINK
1.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독립된 지갑 주소의 수로 측정됩니다. UXLINK가 "등록된 사용자" 측정항목을 제안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독립 지갑 주소 수와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주로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1) 암호화폐에는 유효하지 않은 가짜 Sybil 지갑 주소가 너무 많아 의미가 없으며 데이터를 오염시킵니다.
(2) 우리는 사회적이며, "사람"/계정의 개념을 옹호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연결되어야만 사회적으로 간주될 수 있고, 사람은 다양한 목적을 위해 여러 개의 지갑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등록된 사용자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측정합니다. 등록된 사용자는 3가지 레벨을 통과해야 합니다.
(1) 100% 초대관계, Link-to-Earn을 통해 입장합니다. 신규 사용자는 UXLINK 네트워크의 지인이나 파트너의 초대를 받아야 하며 초대 코드로 등록해야 합니다.
(2) BOT이 아님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이 필요합니다.
(3) UXLINK 제품을 사용하세요
위의 기준을 충족하면 UXLINK의 등록 사용자로 간주되므로 등록 사용자는 독립 지갑 주소보다 적습니다. 현재 UXLINK의 등록 사용자는 1,000만 명을 넘어섰고, 연결된 인증 지갑 주소 수는 1,500만 개에 이릅니다. 각 사용자는 여러 개의 지갑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가 지갑을 가지고 있나요? 예, 사용자가 web2에서 왔고 지갑이 없는 경우 MPC 지갑을 제공합니다. 이 지갑에 당분간 자산이 없더라도 이 사용자가 커뮤니티에 기여한다면 그 사람도 좋은 사용자입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대량 채택은 우리의 사명이자 일입니다. UXLINK 네트워크의 사용자 중 100%가 WEB3 사용자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지갑이 사용자인가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소셜 검증, 다양한 작업, 액세스 검증, 제3자 평판 시스템 및 기타 방법을 사용하여 마녀를 방지하고 수천만 개의 유효하지 않은 가짜 마녀 지갑 주소를 차단할 것입니다. 물론 실제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이를 모두 차단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 사용자가 소셜 계정을 갖고 있나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여전히 사용자 개인 정보를 전적으로 존중합니다. 일부 사용자는 지갑만 가지고 있거나, 소셜 계정으로 들어왔다가 소셜 계정을 취소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또한 그들에게 잘 봉사할 것입니다.
2. UXUY 홀더의 컨셉은 무엇인가요? 우리 토큰 보유자 수인가요?
우선, UXUY는 UXLINK의 일종의 온체인 POW 포인트로, 커뮤니티 사용자 성장과 상호 작용을 기록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며 양도할 수 없습니다. 모든 UXUY는 예약이나 사전 발행 없이 LINK2EARN의 공식을 통해 생산되며 모두 커뮤니티 사용자의 POW "채굴" 결과물에서 나옵니다. 핵심 단어는 POW, 온체인, 양도 불가능입니다.
UXUY 보유자는 3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1. 등록된 사용자의 지갑
2. 커뮤니티가 설정한 POW 행동에 기여하고 UXUY를 획득하세요.
3. 체인에서 UXUY를 청구합니다. 즉, 청구가 없으면 UXUY 보유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UXUY 보유자는 모두 커뮤니티 기여자, WEB3 사용자 및 잠재적인 거버넌스 토큰 보유자입니다. 현재 UXUY 보유자는 500만 명입니다.
UXUY 홀더 수가 늘어나나요? 예, 커뮤니티 기여가 있는 한 등록 사용자가 3천만 명이 넘고 UXUY가 채굴될 때까지 증가합니다. 그때쯤 되면 우리는 매우 긍정적인 네트워크 효과가 형성되었다고 믿습니다.
UXUY 보유자 수가 줄어들까요? 예, 그럴 것입니다. 일부 보유자가 UXUY를 다른 자산(예: NFT 또는 거버넌스 토큰)으로 교환하면 감소합니다.
3. UXLINK 홀더는 몇 명인가요? 표준은 무엇입니까?
NFT 보유자를 측정하는 데에는 커뮤니티 기여도, 온체인 상호 작용, 지갑 주소의 자산 수라는 세 가지 차원이 있습니다.
TGE 이전에 우리의 접근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UXUY 보유자는 UXUY가 특정 수준에 도달한 후 UXUY를 사용하여 다양한 수준의 NFT를 교환했습니다. NFT는 에어드랍 인증서입니다. TGE 이전에는 NFT의 레벨과 수량에 따라 $UXLINK를 획득하게 됩니다. 그때 또 다른 마법 해제 과정이 있을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TGE 이전에는 NFT 보유자 = TOKEN 보유자입니다.
TGE 이후 보유자 수에는 구매, 지속적인 커뮤니티 기여 등을 포함한 모든 합법적이고 합리적인 uxlink 보유자가 포함됩니다.
현재 우리는 160만 명의 홀더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숫자는 유동성 출시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할 것입니다.
4. 등록된 사용자와 보유자가 너무 많아지면 마녀를 제거할 것인가?
물론 WEB3에서는 마녀 계정이 매우 흔합니다. 마녀를 제거하는 가장 큰 목적은 커뮤니티 내 실제 사용자와 고품질 사용자의 이익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 단계로 이를 수행합니다:
첫 번째 단계: 인간-기계 또는 액세스 적합성 검증에 따라 시스템에서 직접 차단하며, 등록된 사용자도 아니고 LINK-TO-EARN에서 가져온 UXUY를 생성하지도 않습니다. 이 단계는 대부분을 차단할 수 있지만 너무 빡빡하면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제 사용자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2단계: UXLINK 네트워크에 들어가면 UXUY가 생성됩니다. 커뮤니티 기여도와 활동 수준에 따라 다시 삭제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6개월 동안 활동이 없거나 UXUY에 대한 성공적인 청구가 없는 경우, 연결되지 않은 UXUY는 재활용되어 고품질 사용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커뮤니티로 순환됩니다. 이는 커뮤니티에 진정으로 가치를 제공하는 사용자에게만 인센티브가 제공되도록 보장하는 재분배 프로세스입니다.
3단계: TGE 이전에 커뮤니티는 마녀 제거 작업도 수행합니다. 방법은 커뮤니티에서 공지할 예정이며, 재활용된 UXUY가 다시 커뮤니티에 유입되어 고품질 사용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위의 3단계를 통해 커뮤니티의 질, 공정성, 효율성이 보장됩니다.
5. 우리는 UXLINK의 온체인 데이터가 NOTCOIN보다 낫다고 말하면서 UXLINK를 NOTCOIN과 비교하는 많은 미디어를 봅니다. 어떻게 생각하나요?
UXLINK와 NOTCOIN은 서로 다른 분야에 속하며, 하나는 소셜 플랫폼 및 인프라이고 다른 하나는 게임입니다. 두 사람은 몇 가지 유사점을 갖고 있습니다. 둘 다 임무 중 하나로 대량 채택이 있으며 많은 수의 사용자가 있습니다. 내 관점에서 NOTCOIN은 전체 사용자 기반이 더 크고, UXLINK는 온체인 데이터와 사용자 고정성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체인의 일일 및 월간 활성 사용자, 주간 활성 사용자에 대한 일일 활성 사용자 비율, 월간 활성 사용자에 대한 주간 활성 사용자의 비율은 모두 NOT보다 높으며 체인의 월간 활성 사용자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등록 사용자의 50% 이상; UXLINK 보유자 수도 이전 NOT TGE보다 훨씬 높습니다.
나는 주로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소셜 제품의 사용자 상호 작용은 게임보다 훨씬 더 깊습니다. 사용자는 SBT/SocialGraph, 그룹, 초대, 학습 체크인 등과 같은 소셜 상호 작용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SWAP, Airdrop 및 Pre-Market과 같은 자산 관련 상호 작용에도 참여합니다. NOTCOIN의 상호 작용은 상대적으로 순수하고 탭하여 수익을 창출하며 상대적으로 얕습니다. 깊이는 좋은지 나쁜지에 관계없이 트랙에 따라 결정됩니다. (2) 사용자 끈적임은 사회적 관계 및 그룹과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 사회적 관계와 100,000개 이상의 그룹은 신뢰와 더 높은 사용자 유지율을 제공합니다. (3) 전체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UXLINK 등록 사용자 심사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마녀 반대와 마녀 해제를 3차례 진행한 결과, 등록된 총 사용자 수가 적은 것 같지만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UXLINK와 NOTCOIN은 모두 매우 좋은 제품이며 web2에서 web3까지 효과적인 패러다임을 제공합니다. 오프체인에서 온체인으로. 우리는 NOTCOIN으로부터 여러 측면을 배울 필요가 있으며 NOTCOIN과의 협력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테크니컬 디렉터로서 UXLINK의 향후 제품 개발과 방향을 어떻게 보시나요?
본질로 돌아가서 지인 간의 사회적 관계를 통해 신뢰를 구축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소셜 플랫폼과 개발자의 인프라를 서비스합니다. 앞으로 우리는 생태학적 파트너와 협력하여 사회화된 자산 생성, 흐름 및 배포 계층을 구축하여 사용자가 크로스체인과 같은 복잡한 상호 작용 없이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며 간단한 방식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자신의 사회적 자산; 개발자는 프로토콜, 사회적 관계 및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고 모듈식 제품 및 API를 통해 개발 효율성과 성장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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