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erZero 에어드롭 헌터: 우리는 체인의 거짓 번영을 위한 도구이며, 작업을 마친 후 죽임을 당하는 당나귀이기도 합니다-(2)
역사상 최대 규모의 '마녀 반대 행동'
LayerZero의 마녀사냥으로 인해 계정이 삭제되었습니다.
5월 2일, LayerZero는 첫 번째 스냅샷이 완료되었다고 공식 발표하며 실제 총 사용자 수가 약 580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음날 LayerZero는 "커뮤니티 구성원에 대한 지속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영구 사용자(마녀 사용자가 아닌)에게 토큰을 배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Sybil 사용자의 경우 LayerZero는 두 가지 옵션도 제공합니다. 하나는 "자체 노출"하고 Sybil 주소를 직접 보고하여 에어드랍 할당량의 15%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프로젝트 당사자의 내부 심사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 후에는 토큰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LayerZero는 마녀 탐지 보고서가 Chaos Labs 및 Nansen과 협력하여 작성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마녀 감시가 더욱 엄격해지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오랫동안 에어드롭을 기대하고 양모로 생계를 꾸려온 스튜디오와 전문 양모 파티에 경종을 울리는 일입니다.
LayerZero는 보고 메커니즘도 도입했습니다. 성공적으로 신고한 사람은 신고된 계정의 토큰 중 10%를 받게 됩니다.
1차 마녀 신고가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803,000개의 주소가 처음에 잠재적 마녀로 판단되었으며, 이 중 338,000개 이상의 주소가 마녀로 자진 신고되었습니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각 주소는 예상 토큰 할당량의 15%를 받고 나머지 85%는 자격을 갖춘 사용자에게 반환됩니다. 800,000개의 주소와 비교하면 40% 미만의 주소만이 "항복"을 선택합니다.
아직도 퍼지가 진행 중입니다. 다음 2주 동안의 "현상금 사냥" 동안 LayerZero는 총 3,550개의 "마녀 사냥" 보고서를 받았는데, 각 보고서에는 마녀 활동을 나타내는 최소 20개의 주소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업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최종 목록이 "주소의 6.67% - 13.33%를 유지"할 것이라고 믿고 있지만, 대부분의 다중 계정 마오마오당과 스튜디오는 1차 숙청에서 "죽었습니다".
죽이는 것과 사랑하는 것
프로젝트당과 마오마오당 간의 게임은 진화해 왔다.
Hop Protocol은 이러한 "포위 및 억제" 계획을 개척하여 검사 대상을 스튜디오에 고정하고 일괄 상호 작용을 위해 여러 계정을 조작한 것으로 의심되는 검사에 중점을 둡니다. Merkly, L2 Pass, L2 Marathon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마녀 브러싱"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합니다. 매우 적은 양의 교차 사슬 상호 작용.
온갖 '자체 폭로', '상영', '신고' 아래 마녀 상영은 '포위와 진압' 청소 현장이 된 듯, 스튜디오는 도살당할 양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루마오 스튜디오는 평범한 사람이 아닙니다.
많은 주요 에어드랍을 경험한 후 대부분의 성숙한 스튜디오에는 이제 자체 투자 연구 팀, 기술 팀 및 상호 작용 팀이 있습니다. LuMao는 "거의 0에 가까운 비용으로 보상 받기"라는 사용자 충성도 행동에서 전문 기술 팀으로 점차 진화했습니다.
마녀 검열에 직면하여 스튜디오의 마녀 반대 검열 방법은 무작위 상호 작용 스크립트, 분산되고 독립적인 IP 주소부터 보다 엄격한 계정 격리에 이르기까지 어디에나 있습니다.
프로젝트 당과 마오쩌둥 당 사이에는 '마녀'와 '반마녀'에 대한 게임 관계가 항상 존재한다.
Brother A와 같은 스튜디오의 눈에는 마오마오당이 체인 활동에 많은 기여를 했으며, 마오마오 행동은 점차 체인의 활성 데이터에서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Layerzero가 이전에 에어드랍 기대치를 발표한 것처럼 많은 프로젝트 당사자는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 에어드랍에 대한 소식을 발표하고 Odyssey 작업을 시작하여 사용자가 체인의 스튜디오와 상호 작용하도록 장려하여 체인에 "거짓 번영"을 형성할 것입니다.
대량의 대화형 데이터가 생성됨에 따라 프로젝트 당사자는 초기 단계에서 프로젝트를 최적화하고 스트레스 테스트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오마오당의 경우 "에어드롭 규칙을 알지 못하는" 위험을 감수하고 프로젝트 당사자를 위해 무료 테스트와 온체인 기여를 수행합니다. 화 자매의 말에 따르면, "프로젝트 당사자는 처리 비용을 징수하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이에 레이어제로 팬이자 크립토 KOL이기도 한 허비는 "과격한 오디세이, PUA가 다 너무 강렬하다. 머리가 다 끝나고 나간다"고 말했다.
그들은 레이어제로의 마녀 반대 메커니즘 앞에서 자신들이 체인에 거짓된 번영을 만들어내는 "도구"가 됐다고 스스로를 비웃었습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보고 메커니즘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헤어 시장에서 '마녀사냥'은 점차 인간 본성의 게임이 되었습니다.
마녀들이 조사를 받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할 때 A 형제와 화 자매는 만장일치로 '상호 신고' 메커니즘을 지적했다.
이들의 견해로는 에어드랍을 뽑기 위해 여러 계정을 사용했지만 마녀 문제를 고려해 부티크 계정에서도 리스크 예방 및 통제가 이뤄졌으나 이번에는 모든 계정이 '멸종'됐다는 것이다.
실제로 '상호보고' 단계는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됐는데, 이는 이것이 이유 중 하나가 아니라는 의미다.
그러나 인간의 본성을 시험하는 보고 메커니즘은 여전히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레이어제로는 커뮤니티 사용자들이 서로 마녀를 신고하도록 독려하고, 성공적인 신고자는 신고된 주소의 에어드랍 지분 할당량의 10%를 얻을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간 본성의 어둠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10% 에어드랍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다른 플레이어의 결과를 희생하고 무시할 수 있습니다.
허비는 "인간의 본성은 악하다. 마녀를 확인할 때마다 인간 본성의 어둠이 보인다"고 말했다.
Hua 자매는 또한 이것이 "모두를 잃는" 접근 방식이며 Layerzero의 엄격한 규칙을 받아들일 수 있지만 상호 보고는 확실히 "다른 사람과 자신에게 해를 끼치는" 행동이라고 말했습니다.
Layerzero의 양털 당기기에 참여하지 않은 또 다른 스튜디오도 "상호 보고"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사용자를 "혐오"시킬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에 나쁜 이름을 붙이게 만드는 후진적인 행동이라고 말했습니다.
'상호보고'는 프로젝트 당사자와 스튜디오 간의 게임일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와 개인 사용자 간의 투쟁이 되었습니다. 각 주소 보고에 성공할 때마다 각 계정의 에어드랍 토큰 중 90%가 에어드랍 풀로 반환되기 때문에 이는 사용자들이 공유하는 에어드랍도 늘어나는 것을 의미하며, '상호 보고'가 일반 사람들의 무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양털을 당기는 사람들은 "양털을 당기는 정의"를 촉진합니다.
양털을 뽑는 스튜디오의 직원이 사임하고 내부 계정을 신고하기로 결정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시장에는 '사냥꾼'이 주소 48만 개에 대한 마녀 신고서를 제출했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LayerZero 공동 창립자 Bryan Pellegrino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누구나 보고서에 원하는 내용을 작성할 수 있지만 모든 보고서가 유효한 것은 아니라고 응답했습니다.
이는 보고서가 '확대됐다'는 추측을 간접적으로 확인하는 것으로 보인다.
LayerZero는 인간의 본성을 성공적으로 활용하여 "마녀사냥"을 개별 포르노 팬과 스튜디오 간의 전쟁으로 전환했습니다.
각자의 입장이 있어요
오늘의 포르노 트랙은 슈라 필드에 가깝습니다.
Sybil Attack 현상은 Web1 시대부터 존재했습니다. 2002년 Microsoft 연구소의 John R. Douceur가 처음 제안했습니다. 1973년 SF 소설 "Sybil"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체인에 있는 Web3의 익명 속성은 Sybil 공격의 훌륭한 온상이 되었습니다. Sybil 공격자는 쉽게 배치 주소를 생성하여 여러 에어드랍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보상을 받은 후 자신의 포지션을 현금화합니다. 다수의 에어드랍도 프로젝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Anti-Sybil"은 항상 프로젝트 당사자와 대부분의 개인 사용자의 이익을 어느 정도 보호해 온 양털 당기기 트랙에서 정의의 주요 주제였습니다.
스튜디오는 상호작용 중 체인 활동에 기여했다고 믿습니다.
Hua 자매의 말에 따르면 "모든 사람이 프로젝트와 상호 작용하기 위해 실제 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별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마녀로 등재되지 않은 것을 기뻐하면서도 레이어제로의 '마녀 반대' 규칙이 엄격하고 비인간적이라는 점을 한탄하기도 했다.
대부분의 스튜디오에서는 이것이 "워털루"였지만 어느 스튜디오에서나 카운터롤링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스튜디오는 이러한 작은 패배에 개의치 않고 더 넓은 시장을 바라볼 것입니다.
일부 스튜디오와 프로 선수들도 양모 자체에 개인 투자 위험 선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스튜디오가 Layerzero에 대해 낙관적인 것은 아니며 향후 Layerzero 생태계의 다른 울 프로젝트를 고려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다중 계정 플레이어와 스튜디오에서는 여전히 최종 운명 판단을 기다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에어드랍 스냅샷이 종료되면서 Layerzero 체인의 상호작용도 다시 차분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급진적인 '마녀 반대' 전략으로 인한 사용자 불만과 함께 레이어제로 체인의 데이터는 1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5월 19일 기준 이날 전체 메시지 수는 3만9000건에 불과해 전 최고치보다 94%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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