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적 모순이 심화되고, 소매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업계에서 VC와 싸우고 있습니다-(2)
통화권에서 VC와 싸우는 개인투자자들의 과거와 현재
2020년 7월 마침내 유니스왑이 가치로 발견되어 부의 효과가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 또 다른 DEX 스시스왑이 나왔습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는 없습니다. SushiSwap은 Uniswap과 싸우고 있습니다.
이는 커뮤니티 주도형 DEX로 Uniswap을 복사한 코드이며, 가장 큰 차이점은 토큰 게임플레이입니다. SushiSwap은 완전히 개인 투자자의 입장에서 개인 투자자에게 충분한 수익을 제공하며 Uniswap의 LP가 마이그레이션되어 오면 보상을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유니스왑은 코인 발행에 대한 확신조차 없었습니다. Uniswap은 VC 프로젝트였으며 그들은 VC 측에 있었습니다. SushiSwap에 대한 소매 투자자들의 지원은 업계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SushiSwap은 출시 65시간 만에 7억 달러의 유동성을 얻었고, 2주 후 Uniswap 유동성의 절반이 VC의 아낌없는 커뮤니티 약탈인 Sushi로 이전되었습니다.
이는 커뮤니티와 VC 간의 최초의 대규모 대결이었으며, 4년이 지난 지금도 대결은 심화되고 있다. 이번에는 밈입니다.
밈 메이커 Pump.fun의 역사는 반복됩니다
Pump.fun의 부상은 2020년 Uniswap과 같으며, 거래 봇의 부상으로 Meme 코인 거래가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Pump.fun은 수백만 개의 Meme 코인 발행을 촉진하고 이러한 Meme 코인에 대해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창출했습니다.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누구나 2달러 미만, 2분 미만의 비용으로 금융 자산을 만들 수 있습니다. Meme 코인은 훌륭한 자금 조달 메커니즘일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상장 전략이 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프로젝트는 15~20%의 토큰을 VC에 할당하여 많은 돈을 모으고, 제품을 개발하고, 최종적으로 밈과 마케팅을 통해 커뮤니티를 구축합니다. 그러나 이 모델은 종종 VC에 의해 커뮤니티가 포기되는 결과를 낳습니다.
Meme 시대에 사람들은 자신만의 Meme 코인을 출시하여(로드맵 없이 단지 재미로) 자금을 모으고, 초기 단계에서 부족 커뮤니티를 형성한 다음 계속해서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구축하여 Meme 코인을 만들지 않고도 유틸리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거짓 약속 또는 로드맵 제공. 이 접근 방식은 Meme 커뮤니티의 부족주의를 활용하고 프로젝트의 비즈니스 개발자 및 마케팅 담당자가 되는 커뮤니티 구성원 간의 높은 참여를 보장합니다. 이는 또한 벤처 캐피탈이 채택한 낮은 유통량과 높은 FDV의 펌프 앤 덤프 전략에 저항하여 보다 공정한 토큰 배포를 보장합니다.
소매 투자자들은 "깨어났고" 점점 더 많은 소매 투자자들이 Meme 코인과 커뮤니티 코인을 수용하고 있으며, BOME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신급 디스크가 탄생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BOME의 대답은 3일이며, 3일 만에 15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창출합니다. BOME이 바이낸스에 상장되는 속도는 수년 동안 열심히 노력했지만 상장되지 않은 많은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방어를 무너뜨렸습니다". 반면 BOME은 단 3일 만에 상장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Meme 코인의 시장 매력과 빠른 상장 능력이 기존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기대치를 훨씬 뛰어넘었음을 보여줍니다.
관련 읽기: 사흘 만에 15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창출한 BOME, 암호화폐 업계 방어선 무너뜨렸다
BOME의 성공은 자체 시장 성과뿐만 아니라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새로 발행되는 Meme 코인의 급증을 촉진하여 네트워크 활동 개선을 더욱 촉진했다는 사실에도 있습니다. BOME이 Meme을 사전 판매한 최초의 회사는 아니지만, Meme의 성공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사전 판매 붐을 촉발시켰습니다.

BOME의 가격 상승은 "편견이 있다면 편견이 없어질 때까지 비트코인 생태계가 상승하게 하라"라는 원래의 비문 생태학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관련 읽기: " 강세장 특성이 나타나고, 기존 투자자는 빈손으로 남고, 신규 투자자는 주문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
12년이 지난 후, 암호화폐 산업은 일련의 익숙한 논리를 형성했습니다. 프로젝트 당사자는 새로운 개념과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고, VC 기관과 제휴하고, 에어드랍을 통해 예열한 후 2차 시장이 장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 강세장에서는 TIA와 SOL만이 팀, 좋은 VC, 바이낸스 상장 및 과대광고를 통해 오래된 투자자들의 마음 속에 좋은 프로젝트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Meme 트랙은 일련의 변이와 파생을 겪었고, "스포일러"라는 비문 Ordinals가 탄생했습니다. 비트코인 생태계에서 모든 "비문"의 출현과 인기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비문"은 탄생부터 자연스럽게 Meme의 슬로건인 "공정한 출시"와 "첫 번째가 먼저"라는 커뮤니티 정신을 담고 있습니다. 편견은 지난 3월 탄생 이후 비트코인 생태계와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지만, “당신이 편견을 가지고 있다면 편견이 없어질 때까지 비트코인 생태계가 상승하게 해주세요”라고 모든 사람을 설득하는 것을 결코 포기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ORDI(1장에 동전 1,000개 포함) 인쇄 비용은 미화 2~3달러입니다. 고점에 안 팔리면 2만배 이상 늘어난 투자금이다.
소매 투자자와 VC 사이의 이익 게임과 갈등
소매 투자자와 VC 사이의 적대감은 거의 "관계 단절" 수준까지 심화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이해할 수 없으니 밈으로 추측하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의 많은 기존 투자자들은 시장의 급격한 변화에 무력해 보이고, 신규 투자자들은 더욱 손실을 입습니다. 화폐계의 서사가 반복되는 것에 비해 밈(Meme) 문화는 항상 번영해 왔습니다.
밈의 지속적인 인기는 VC들의 장기적인 가치 투자 철학을 조롱하는 것으로 보인다. a16z Crypto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Eddy Lazzarin은 4월 25일 기사에서 Meme 코인이 암호화폐의 "장기적 비전"을 훼손하고 암호화폐에 대한 "대중, 규제 기관 및 기업가"의 견해를 손상시킨다며 심하게 비판했습니다. 산업을 운영하고 "비교적 소수의 사람들"을 위한 카지노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Meme 코인은 암호화폐에 대한 대중, 규제 기관 및 기업가의 견해를 변화시켰습니다. 기껏해야 위험한 카지노처럼 보이거나 카지노를 은폐하는 일련의 거짓 약속처럼 보입니다. 이는 채택, 규제/법률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 그리고 블록체인 빌더의 행동을 매일 목격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컴파운드(Compound)의 관리 파트너인 마이클 뎀프시(Michael Dempsey)도 "지난 몇 년 동안 Meme 코인이 하락장보다 훨씬 더 많은 암호화폐 개발자의 손실을 초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모두 Meme 코인에 대한 VC의 깊은 불만과 우려를 반영합니다.
동시에 일반 투자자들은 VC의 시장 조작에 점점 더 불만을 갖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거버넌스 토큰은 일반적으로 높은 평가에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개인 투자자에게 이전되는 벤처 캐피탈의 지원을 받습니다. 오늘날 VC는 "VC 코인"을 통제하려고 할 뿐만 아니라 소매 투자자를 더 "플레이"하기 위해 Meme 코인을 조작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5월 21일, 커뮤니티 회원 Rahul | 폴리곤 인턴은 폴리곤의 고위 경영진과 내부 직원이 $ELE라는 Meme 코인을 조작했다고 비난하는 장문의 글을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게재하고 증거로 다수의 스크린샷을 첨부했습니다. 이러한 증거에는 Polygon 경영진뿐만 아니라 Symbolic Capital, Multibit, BounceBit, GeekCartel, Salus Security 및 기타 프로젝트와 리더도 포함됩니다. 이 폭로는 커뮤니티에서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관련 의혹이 확인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사건의 전개 과정에 세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련 읽기: " 커뮤니티에서 폴리곤 스캔들을 폭로했습니다. 최고 경영진이 Meme 코인을 통제하고 부추를 자르고 있습니까? "
소매 투자자의 눈에는 VC는 단지 핵심 서클의 "선동자"일 뿐이며, VC의 눈에는 밈을 사용하는 소매 투자자는 업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개인 투자자와 VC는 서로를 이해하지도, 무시하지도 않습니다.
"반대감은 VC가 '가치 없는 돈'이라는 커뮤니티의 믿음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VC가 프로젝트에 가져오는 주요 가치는 돈인데, 이는 실제로 2차 시장 커뮤니티의 부채가 되었습니다." 아크스트림 캐피털 창업자 예수 씨는 “근본적인 이유는 알트코인의 보유량(매수)이 늘지 않았지만, 업계 VC들의 모금 금액(매도)이 2020년 대비 5배나 늘었다는 점”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분할은 더욱 심각합니다. Binance의 새로운 정책으로 인해 Meme이 아닌 프로젝트는 낮은 시가총액으로 공정한 분배 및 상장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소매 투자자와 VC 사이의 이러한 반대감은 이번에는 시스템적 모순으로 인해 2020년보다 더 심각합니다." KOL 트레이더이자 암호화폐 자선가는 믿습니다.
한 암호화폐 자선가는 BlockBeats에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전통적인 벤처 캐피탈 모델에서 VC는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소비, 칩, 첨단 기술과 같은 분야에 투자하고 이러한 스타트업에 재정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현재 극소수의 암호화폐 VC는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혁신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단기적인 이익만을 추구하며 프로젝트 당사자와 공모하여 시장 조작에 참여하고 자본 풀을 통해 이익을 얻습니다. 수확한 것입니다."
암호화폐 자선가들이 보기에 젊은이들이 암호화폐 과대광고 밈을 수용하는 것은 시대의 선택이자 결과이자 가장 이상적인 방식이기도 하다.
“암호화폐라는 카지노 문화는 사실 오늘날 사회에서 일반 사람들이 계급을 바꾸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현재의 생산성과 생산 관계에 근본적인 변화가 없이 카지노 문화는 피비린내 나는 혁명 없이 최선의 선택이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카지노를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문화이지만 운명을 바꾸려는 젊은이들에게 암호화폐 카지노는 유혈과 희생 없이 기회를 제공할 뿐이고, 그렇지 않으면 더욱 극단적인 혁명을 통해서만 계급 도약을 이룰 수 있지만 이는 사회 전체의 안정에 더 큰 해를 끼칠 것입니다. ."
이러한 배경에서 VC에 대한 커뮤니티의 불만과 저항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Meme 코인은 커뮤니티가 VC에 저항하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공정한 분배와 높은 참여를 통해 Meme 코인은 더 폭넓은 지지와 사랑을 얻었습니다. VC의 조작과 시장 조작은 커뮤니티에서 널리 비난받습니다.
결국 자본 형성 과정의 부조리함은 벤처캐피털과 개인투자자들의 대립으로 이어졌다. 벤처 캐피탈은 Meme 코인이 시장을 교란하고 있다고 비난했고, 소매 투자자들은 VC 벤처 캐피탈이 악을 행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코인올백 트위터
영희에게 코인 인증하고 코인올백 심화방 입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