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5. 2. 21:26ㆍ게시판
Web3와 유명인의 통합은 마치 카니발 축제와 같습니다. 많은 유명 인사의 참여로 인해 Web3 사용자가 늘어나고 Web3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Web3에서는 어떻게 연예인 효과가 더 잘 피어날 수 있을까요? 사실, 그것은 항상 탐구되어야 할 주제였습니다.
유명인은 트래픽을 가져오지만 이를 더 잘 전환하는 방법, 커뮤니티를 잘 운영하는 방법, Web3와 더 잘 통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글에서는 독자들의 참고를 위해 구체적이고 혁신적인 두 가지 사례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유명인들이 Web3에 합류: 별똥별처럼 밝지만 결국 합리성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NFT는 Web3 분야에서 중요한 트랙이라고 할 수 있으며, 연예인들이 암호화 분야에 진출하는 첫 번째 기착지이기도 합니다.
연예인들이 Opensea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NFT 시장은 유례없는 번영과 활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주걸륜의 곰, 판 웨이보의 고양이... 비 온 뒤 버섯처럼 솟아올랐습니다. 동시에 메타버스는 많은 연예인들이 투자할 새로운 핫스팟이 되었습니다. Xu Jinglei, Shawn Yue, JJ Lin, Lu Han 등이 합류하여 메타버스에서 부동산을 구입했습니다... 연예인 및 NFT 관련 뉴스는 불꽃처럼 밝아 메타버스의 별이 빛나는 하늘을 밝게 비춥니다.
연예인과 각계각층의 유명인사들이 막대한 트래픽과 영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들과 관련된 NFT는 스타트업 단계에서 주목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인 시장 침체로 인해 연예계 스타와 관련된 특별한 유형의 NFT는 어려움을 겪을 수 없었습니다. 일부 프로젝트는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반면 다른 프로젝트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Jay Chou의 트렌디한 브랜드 PHANTACi는 NFT 플랫폼 Ezek과 협력하여 10,000개의 Phanta Bear 시리즈 NFT를 출시했습니다. 6,200만 위안 상당의 이 NFT 묶음은 한때 단 40분 만에 매진되는 비등점에 도달했으며, 시장이 하락하면서 최저 가격이 고점 대비 96.6% 하락하는 격동을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Pan Shuai는 1월 27일 자신의 순진한 고양이 디지털 컬렉션(NFT) 프로젝트인 순진한 고양이를 출시했는데, 이 역시 0.28ETH라는 눈부신 가치를 달성했지만 결국 0.08ETH라는 우울한 하한 가격으로 떨어졌습니다.

연예인과 Web3의 결합은 유성처럼 눈부시지만 합리적이다.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NFT 청중이 요구하는 인식 임계값과 거래 임계값은 높습니다. 연예인 NFT에 참여하는 이들 대부분은 연예인의 진정한 팬이 아닌 스캘퍼, NFT 투자자로, 오랫동안 보유할 의욕이 부족합니다.
연예인 효과에 따른 NFT 발행은 기존 NFT와 다릅니다. 또한 대부분 중개회사나 대행업체에서 발행하는 경우가 많아 후속 운영에 대한 기획력과 전문 역량이 부족합니다.
연예인들의 NFT 유입이든, 연예인들의 팬 플랫폼 참여든, 유성처럼 빛나고 롤러코스터를 탄다는 구도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Web3의 개발에는 단기적인 관심과 노력만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지속적인 홍보와 혁신 실천, 인프라 개선, 사용자 경험 최적화 등 모든 측면에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타고난 스타 유전자를 보유할 뿐만 아니라 팬 경제에서 독특한 장점을 보여주며 강력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Web3 발전에 기여하는 매우 혁신적이고 유망한 두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Meet48과 Fansland를 공유하겠습니다.
MEET48: 아이돌부터 시작해 진짜 팬 끈기로
MEET48은 AI와 WEB 3.0을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팬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메타버스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을 만들고, 지원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소셜 연결 및 최첨단 기술의 흥미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년 이상의 축적, 팬들은 혁신의 빛을 창조하도록 지원합니다.
MEET48은 개발 모델을 기반으로 아이돌 엔터테인먼트 및 팬 경제 산업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여성 아이돌 그룹을 성공적으로 탄생시켰습니다. 현재는 시바미디어(Siba Media)와 심도 있는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천만 명 이상의 글로벌 팬과 탄탄한 재정 건전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팬층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MEET48의 장점은 타고난 팬 유전자와 일반 그룹을 뛰어넘는 참신함과 혁신성에서 나온다. 특히 팬 끈기 측면에서는 팬들이 아이돌의 성장을 따라가며 한 명씩 투표를 하기 때문에 팬 끈기와 충성도가 더 높아질 것이다.
매년 그룹 결성 당일 밤이면 아이돌을 향한 팬들의 뜨거운 열정과 응원을 느낄 수 있다. 이는 또한 특별한 시장, 즉 아이돌 시장을 창출합니다.
AI, 메타버스, Web3를 배경으로 아이돌 시장의 새로운 기회
아이돌 시장은 특별한 시장이다. iiMedia Research에 따르면 가상 아이돌 팬의 92.3%는 19~30세입니다. 소비자의 80%는 월 1,000위안 미만을 지출하고 37.6%는 지원을 늘릴 의향이 있습니다. 상업적 수입은 주로 브랜드 홍보, 라이브 방송, 오프라인 마케팅, IP 개발에서 발생합니다. 아이돌 시장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지만 동질성, 저작권 등의 문제가 많다.
전통적인 아이돌 시장은 시대적(AI, Metaverse, Web3)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아이돌 육성의 운영 모델 자체도 이미 Web3.0이라는 논리적 공통점을 갖고 있다. 가상 아이돌은 오프라인의 시간, 공간, 지역, 자본의 제약을 깨고 온라인 Web2 O2O 운영 모델을 결합하여 아이돌에게는 보다 공정한 개발 환경을, 팬에게는 보다 친근한 스타 추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AI, Web3.0 및 Metaverse의 통합을 최대한 활용하여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완전히 탐색하고 새로운 그룹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MEET48은 기회를 포착하고, 단순히 AI+메타버스+Web3의 통합이 아닌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체를 변화시키고 선도하는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GameFi + SocialFi, AI의 깃발을 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보세요
MEET48 Metaverse 플랫폼은 AI 엔터테인먼트의 깃발을 가장 먼저 내세운 플랫폼입니다. 현재 LLM, AIGPT, AIGC, AI-Agent와 같은 새로운 AI 기술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을 전복시키고 사용자 주도 제작의 문턱을 크게 낮추고 있습니다. MEET48은 AI 가상 캐릭터와 AI 드라이브를 활용해 제작비와 운영비가 대폭 절감된다.
동시에 MEET48은 Create to Earn 모델을 도입했습니다. 새로운 커뮤니티와 사용자 중심 모델의 맥락에서 MEET48은 Metaverse를 그래픽 및 지능형 소셜 센터의 기술 아키텍처 및 인프라로 사용하여 실용적인 소비자 최종 소셜 제품을 현실로 만듭니다.

경제 모델 측면에서 MEET48은 가상 공연, 팬 상호 작용, 가상 모임 등 직렬화되고 표준화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는 물론 예측 가능하고 달성 가능한 대규모 토큰 소멸 메커니즘을 출시했습니다. 가치 기반인 네이티브 팬은 지속 가능한 긍정적 기대를 구성합니다.
다수의 네이티브 팬 커뮤니티는 강력한 공감대와 높은 충성도를 지닌 사용자 그룹이 되어 Web3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동시에 가상 사랑, 댄스 시뮬레이션, 파티 레저, 카드 게임, 애완동물 키우기, 모노폴리 등 GameFi 게임 제품 시리즈 출시는 MEET48의 콘텐츠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중단 없는 사용자 성장을 가져올 것입니다. 곧 출시될 세계 최고의 다차원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은 강력한 커뮤니티 합의를 통해 사용자 성장을 촉진하고 효과적으로 Web3.0 사용자로 전환할 것입니다.
현재 MEET48은 10년 이상의 아이돌 엔터테인먼트 및 팬경제 산업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발전 모델을 바탕으로 현재 천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여성 아이돌 그룹을 성공적으로 탄생시켰습니다.

'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돌과 가요제, 새로운 통합 모델이 Web3의 스타효과를 잘 활용할 수 있을까?-(3) (0) | 2024.05.02 |
---|---|
아이돌과 가요제, 새로운 통합 모델이 Web3의 스타효과를 잘 활용할 수 있을까?-(2) (1) | 2024.05.02 |
Bitcoin Layer2 트랙의 신규 및 기존 프로젝트 목록-(3) (0) | 2024.05.02 |
Bitcoin Layer2 트랙의 신규 및 기존 프로젝트 목록-(2) (1) | 2024.05.02 |
Bitcoin Layer2 트랙의 신규 및 기존 프로젝트 목록-(1) (0) | 2024.05.02 |